좋은 생각

실천하는 사람들이 하는 질문

사업남 2023. 2. 25. 21:25
728x90
반응형

자기가 하고싶은게 있다면 한 번 뛰어들어 보자

강력한 행동을 끌어내는 7가지 질문 

 

용감하든 그렇지 않든, 우리는 대부분 하지 않는 쪽을 선택한다. 고민하는 내내 불확실하다와 실패할 것이다 라는 문장이 머릿속에서 무서운 경고처럼 떠다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불행을 선택한다. 

 

성공하려면높은 리스크를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맞는 말이다. 그런데 정작 리스크를 감수하겠노라 결정하고 대담하게 뛰어들면, 생각보다 리스크는 별로 없다. 정작 리스크보다 많이 만나는 것은 인생을 바꿀 만한 잠재력, 다양한 가능성이다. 그러므로 인생은 어떤 리스크를 선택할 것인지로 결정되지 않는다. 어떤 가능성을 선택할 것인지, 가능성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의 여부로 결정된다는 사실을 생생하게 알게 된다. 

 

  1. 지금 생각하고 있는 일을 행동에 옮길때 발생할 있는 최악의 상황을 정의한다.

  2. 최악의 상황이 온다면 탈출할 수 있는 단계 기간을 염두해봐라. 

  3. 그것으로 긍정적인 영향 어떤 성과를 가져다 줄것 같은가.

  4. 오늘 직장에서 해고 된다면 생계는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 커리어를 다시 살릴 있을까.

  5. 두려움 때문에 미루고 있는 일이 무엇인가
    보통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우리가 해야만 하는 일인 경우가 많다. 

  6. 행동을 연기함으로써 금전적, 감정적, 물리적으로 어떤 대가를 치르고 있는가
    행동에 따르는 잠재적인 단점만 생각해선 안된다. 행동하지 않음에 따르는 끔찍한 비용 또한 구체적으로 측정할 알아야 한다

  7. 언젠가 것이지만 때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장담하건대 좋은 타이밍이란 없다. 당신은 그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무서울 뿐이다. 행동하지 않음에 따르는 비용을 측정하고, 가장 두려운 실수가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는 사실을 깨닫고, 남보다 앞서가는 사람들이 가진 중요한 습관을 길러라 그게바로 실천이다. 

강한 사람들은 미리 연습한다. 

네이비 실이 최강의 팀이 것은 평소에 극한 상황을 설정해 계속 훈련했기 때문이다. 그러면 고통과 절망, 두려움 같은 감각들이 둔해진다. 

군대를 갓 전역하면 항상 이런 생각을 한다. ' 이것보다 더 X같은 상황이 오겠냐' 이런 느낌이 아닐까? 안에서 다양한 상황을 다 겪다보니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물론 시작에 불과하지만) 이처럼 일상에서 나의 선택의 최악의 시나리오를 쓰고 더 나아가 연습을 해본다면 더 강력한 행동을 끌어 낼것이다. 그리고 느낄것이다. ' 진작에 할 걸' 

 

- 타이탄의 도구들 일부 발췌- 

 

(읽지않은 책은 추천하지 않을 뿐더러 광고로 올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저의 블로그의 철칙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토네이도 타이탄의 도구들 + 미니수첩 증정

google425fa6754163fefa.html
53 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