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생각

똑똑한 복종이란

사업남 2020. 9. 3. 15:59
728x90
반응형

 

 

 

안테암불로가 되어라

옛 로마시대에는 성공한 사업가, 정치가, 부유한 계층은 예술가들을 후원해줘야 한다는 전통이 있었고 그대신 다양한 과업을 수행해야했다.

그런 걸 일컬어 안테암불로라고 했다. 

안테암불로는 자기의 후원자를 위해 앞장서서 길을 터주고, 메시지를 전달하고, 심부름을 하는 등 후원자의 생활 편의를 도모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타인의 밑에 있는 경험은 우리에게 많은 걸 가르쳐줄 수 있다. 

인생을 살다보면 내가 따르고 싶어하는 사람이 보인다. 그 사람에게서 나오는 카리스마, 일의 추진력, 일처리 능력등 다양한 면을 보며 동경하게 되고 그렇게 되고 싶어한다. 그런 사람이 곁에 있다는건 엄청난 행운이기도 하다. 그런 멘토가 생기면 그가 더 잘 나가도록 도와 주고 같이 안테암불로의 역할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갈 수 있다면, 오히려 그 경험은 삶의 행운이 되어주지 않을까?

 

무작정 다른 사람에게 복종하고 아첨을 하라는 것이 아니다. 그저 다른 사람들이 잘 될 수 잇는 도움을 자발적으로 제공하라는 것이다. 다른 이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캔버스를 마련해주라는 뜻이다. 내 위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길을 열어주는 것이 곧 나를 위한 길을 만들어가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가장 이상적인것은 내가 원하는 성공을 먼저 거둔 사람이나 조직에 소속되어 일하는 것이다.

우리가 사회생활과 직장생활에서 알아야 할것은 

  •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유능하거나 중요한 인물이 아니다. 
  • 당신은 현재의 태도를 조금 바꿀 필요가 있다. 
  • 당신이 안다고 생각하는 사실들, 혹은 책이나 학교에서 배운것들은 대부분 시대에 뒤떨어지거나 잘못된 것들이다. 

항상 타인을 섬기겠다는 자세를 가진 사람이 성공 못하는 경우는 거의 보지 못했다. 또한 안테암불로는 누군가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미리 읽어내 그들이 짐을 효율적으로 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임을 기억하자. 그들이 다른 일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강점에만 집중할 수 있게 이끄는 길라잡이 역할을 한다는 걸 잊지 말자. 이런 역할을 지속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크리에이티와 디테일한 전술들을 몸에 배게 할 수 있다.

전략의 핵심은 다른 사람을 도움으로써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얻는 것이다. 

모두가 자신의 공을 인정받고 싶어 할 때 당신은 안테암불로의 길을 가라. 모두가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분노할 때 안테암불로의 길을 가라. 어쩌면 이것은 잠시잠깐의 목표가 아니라 영원한 당신의 목표가 되어야 할지도 모른다. 

 

(읽지않은 책은 추천하지 않을 뿐더러 광고로 올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저의 블로그의 철칙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