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생각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

사업남 2020. 8. 30. 16:11
728x90
반응형

 

타인의 시선을 무시한다. 

많은 사람들과 책들은 제발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지말고 자신의 삶을 살으라고.

하지만 타인이 바라보는 자기의 모습을 포기하기란 쉽지 않다. 타인의 부러움이 곧 성공이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노력해보자. 왜 성공한 사람들이 목이 쉬어라 말하는지 그 이유가 있을것이다. 

우리가 두려움과 불안을 벗어나지 못하는 가장 이유는 당신의 삶을 너무 타인에게 맡기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진정 원하는 것과 향하는 곳을 알면 타인의 시선은 뚜렷하게 약해진다. 당신이 걷고 있는 길이 애매모호 할수록 타인의 목소리와 주변의 혼란, 소셜 미디어의 통계와 정보 등이 점점 커지면서 위협적으로 다가온다. 

진정한 성공이란 평화로운 상태에 놓이는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주체의 삶을 회복하고 타인이 나를 이해하고 받아주기를 바라지 않아야 한다. 때로는 상대가 당신의 이해 부족 때문에 화를 내고 있는게 아니다. 이해받지 못하고 있다는 자신의 불안 때문에 당신에게 못되게 구는 것이다. 


현재에 감사한다.

불안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순간의 좋은 일에 감사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끝이 있고 모든 것은 사라진다는 것을 알아차려야 한다. 규칙적으로, 의도적으로 잠깐씩 멈춰 서서 사실을 즐길 알아야 한다. 

인간은 나약한 존재다. 같은 나약함을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큰일 없이 무탈하게 지나가는 하루에 진심을 다해 감사할 극복의 길이 열린다. 감사야말로 불안과 두려움을 보내오는 운명의 여신에게 맞설 있는 인간의 가장 효과적인 무기다. 

 


두려움을 받아들여라 

떠울릴 때마다 약간 두렵고 긴장되고 떨리는 일이 그게 바로 당신이 원하는 것이다. ‘ 잘하면 완전히 인생을 망칠 수도 있겠는걸아는 일이 바로 당신이 찾아 해메던 모험이다. 두려움이라는 친구를 멀리하는 시간을 쓰지 마라. 용기라는 친구를 초대하는 심혈을 기울여라. 

 


대담해져라 

우리는 모두 두려움을 느끼는 동시에 용기를 얻는다. 영웅과 겁쟁이는 똑같은 것을 느낀다. 하지만 영웅은 자신의 두려움을 상대 선수에게 던져버린다. 반면에 겁쟁이는 이를 피해 도망친다. 사람이 느끼는 모두 두려움이다. 두려움을 어떻게 써먹느냐가 승패를 결정한다. 

나은 사람이 되려면 우리는 실수와 한계를 드러내는 일에 두려움을 갖지 않아야 한다. 가장 많은 실수를 드러내는 사람이 가장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다. 오히려 자신의 취약한 부분을 드러내는 사람을 세상은 높게 평가하고 도와준다. 상대에게 도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람이 가장 용감하게, 가장 빠르게 성공한다. 

 

- 타이탄의 도구들 일부 발췌-

(읽지않은 책은 추천하지 않을 뿐더러 광고로 올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저의 블로그의 철칙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토네이도 타이탄의 도구들 + 미니수첩 증정

728x90
반응형